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

인천사람이라면 다 아는 정정아식당과 정정아포차 본점

by 사또킴 2024. 1. 23.
728x90
반응형

인천 부평 청천동에 있는 정정아식당을 방문했는데 알고보니 이곳이 바로 정정아식당 본점이라고 한다. 정식 명칭은 정정아식당 산곡본점 이라고 하는데 주소는 청천동으로 되어있다. 아마도 그 경계에 있나 보다. 

 

정정아식당 히스토리

 

 

정정아식당 & 포차

어렸을적에 길에서 종종 보곤 했던 정정아식당 사실 본점이 어딘지 관심도 없었고, 체인점인줄도 몰랐는데 어는날 청천동에 정정아가 있길래 방문했더니 지금껏 방문했던 정정아식당에 비하면 훨씬 규모가 크고, 넓었다. 그래서 찾아보니 오늘 방문한 곳이 정정아식당 산곡본점이라고 한다.

 

 

정정아포차 간판정정아식당 간판

 

 

위치

위치는 7호선 산곡역 7번출구에서 나와 600m 정도 떨어져있다. 근처에는 한국지엠 부평공장이 있어서 찾아가는데 어렵지는 않을것 같다

 

 

 

 

 

주변에 술집이 많아서 그냥 술집 찾아 가다 보면 정정아식당이 보인다. 근처에서 규모가 가장 크기때문에 잘 보인다.

 

 

내부

내부는 정말 많이 넓다. 들어가서 오른쪽은 정정아식당, 왼쪽은 정정아포차컨셉으로 운영한다. 물론 들어가서 아무자리에 앉아도 된다. 메뉴는 동일하기 때문이다.

 

 

정정아포차 내부정정아식당 내부

 

 

 

위 사진의 왼쪽은 정정아포차, 오른쪽은 정정아식당이다. 들어가는 문도 하나이고 들어가서 아무자리 착석이 가능하니 뭐 그냥 같은 식당인데 이름을 식당과 포차로 나눈것 같다. 내부 컨셉도 별반 차이는 없다. 다만 포차자리가 식당자리보다 살짝 어두운 조명인 듯했다. 본인은 밝은곳이 좋아서 정정아식당쪽에 앉았다.

 

 

정정아식당앤포차 내부

 

 

 

메뉴

정정아식당 대표 메뉴로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닭볶음탕만 알수도 있는데(실제로 본인은 닭볶음탕만 알고 있었다.) 꼬막무침도 꽤 맛있어서 많이들 주문해서 먹는다고 한다.

 

 

정정아식당앤포차 메뉴판

 

 

 

메뉴가 굉장히 많은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닭볶음탕, 꼬막무침, 삶은오징어, 코다리, 오돌뼈등의 메뉴로 세트를 만들어서 판매해서 메뉴의 종류가 많아 보인다.

 

세트메뉴의 종류가 다양해서 여러명이 방문해서 주문해도 왠만하면 취향에 맞춰서 주문이 가능할것 같다. 

 

 

묵은지 닭볶음탕과 꼬막무침

오늘 주문한 메뉴는 묵은지 닭볶음탕 中자 그리고 꼬막무침과 삶은오징어 세트이다.

 

 

묵은지 닭볶음탕 中자묵은지

 

 

 

이날 주문한 묵은지 닭볶음탕 中자가 생각보다 양이 많았다. 남자 넷이 남겼을 정도이다. 묵은지 양이 생각보다 많았는데 묵은지가 맛이 좋았어서 묵은지 닭볶음탕 주문하길 잘했단 생각이 들었다.

 

 

닭볶음탕닭볶음탕에 윙

 

 

 

닭볶음탕에 닭들도 신선하고 살도 통통하니 묵은지와 어울려서 칼칼한맛이 좋았다. 당연히 소주를 부르는 맛이었다.

 

 

삶은 오징어 1마리

 

 

 

닭볶음탕 먹다 중간에 추가 주문한 꼬막무침과 삶은오징어가 나왔다. 이 조합 아주 그냥 술안주다.

가격대비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술안주로는 최고일듯 하다. 남김없이 깨끗하게 먹었다.

 

 

꼬막무침통통한 꼬막

 

 

 

정정아식당 본점은 청천동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방문해 보면 좋을듯 합니다. 넓고 깨끗하고 맛있는 닭볶음탕에 소주한잔 하기 아주 좋습니다. 저도 다음에 청천동 방문시 한번 더 방문해 볼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