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

서울 중구 광희동 직장인 점심 맛집

by 사또킴 2023. 7. 24.
728x90
반응형

서울 광희동에 위치한 광희 칼국수.

이 주변 직장인들은 거의 다 알고 있는 칼국수 맛집인데요 요즘처럼 날씨가 흐리고 비가 많이 오는 날에 먹으면 더욱더 맛있는 닭칼국수를 한번 먹어 봤습니다.
 
서울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은 2호선, 4호선, 5호선이 정차하는데, 이 중에서 4호선 5번 출구나 5호선 6번 출구로 나와서 쌍림 어린이공원 쪽으로 걸어가다 보면 금방 찾을 수 있다.
 
 
 

 
 
 

광희동 맛집

 
멀리서 보이는 화려한 간판은 딱히 없지만 이 근처 직장인들은 점심 시 간만 되면 여기 광희 칼국수로 몰려든다.

12시 전후에는 항상 웨이팅이 있는 곳이다.
 
 

광희 칼국수 영업시간

 
광희 칼국수 영업시간
월요일 ~ 금요일 : 오전 11시 ~ 오후 2시
(오전 11시에 오픈런해 봤는데 그때 가면 준비가 덜 되어서 20분 정도 기다려야 한다.  12시 전후에는 웨이팅이 심하다. 11시 30분쯤 가던가 12시 30분 이후에 가면 웨이팅 없이 먹을 수 있다.)
 
 

광희 칼국수 메뉴

 
요즘 물가치곤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현재 저 금액이 몇 번 인상된 것인데도 주변 물가에 비하면 저렴하다. 광희칼국수 사장님께서는 금액인상을 많이 하지는 않으시고 한 번에 500원씩 인상하더라.

이전에는 곱빼기도 무료였는데 이제는 곱빼기 먹으려 먼 1,000원 추가
 
 

광희 칼국수 내부

 
광희칼국수 내부 자리가 넓지 않고, 테이블이 크지 않아서 약간 불편할 수 있다.
 
 

김치

 
본인은 개인적으로 백김치를 좋아한다. 백김치가 살짝 매운기가 있지만 달달해서 맛있다.

빨간색 김치는 당일 오전에 겉절이 형태로 해서 주는데 오늘은 살짝 많이 익은 느낌이다.
 
 

무한리필 가능

 
김, 파, 공깃밥은 무한리필 가능하다. 
계산하는 곳 앞에 가면 무한리필 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닭칼국수

 
내가 광희칼국수에서 먹어본 가장 맛있는 칼국수는 이 닭칼국수이었다.
사실 여기서 칼국수와 닭칼국수 두 가지만 먹어봤는데, 일반칼국수에 닭고기 고명을 올려주면 그게 닭칼국수이다.
 
이 주변에 칼국수집에 2 ~3개 더 있는데 각각의 스타일이 달라서 취향에 맞춰서 방문하면 된다. 나도 처음에는 근처에 있는 우리집칼국수를 방문해서 먹곤 했었는데, 광희칼국수를 먹고 나서 우리집칼국수는 가지 않게 되더라. 나의 입맛에는 광희칼국수가 조금 더 맞는듯하다.
 
 

닭 고명

 
닭고기 고명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 있어서 영양적인 측면에서도 나쁘지 않다.
 
 

광희 닭칼국수

 
칼국수 면발도 쫄깃쫄깃하고, 닭고기도 잘 익었다. 개인적으로 광희칼국수에서 가장 맘에 드는 건 바로 국물이다.
국물이 시원하고 맛이 좋아서 남기지 않고 싹싹 다 먹는다.
 
 

밥 말아 먹기

 
마지막으로 국물에 김가루와 파를 넣고 밥을 말아먹으면 광희칼국수 맛있게 먹기 완성~
 
광희동 DDP 근처 많은 칼국수식당 중에서 개인적인 생각에는 가성비 최고 좋은 칼국수 맛집이다.
 
오늘같이 비 오는 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닭칼국수 정말 추천합니다.

반응형